부부가 이혼을 하는 경우, 그동안 이룩한 재산에 관하여 분할을 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재산분할소송은 통상 이혼소송을 할 때 함께 진행을 하나,
이혼을 한 이후 2년이 경과 되지 않았다면 그 기간 내에 청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재산분할 소송에서는 상대방 명의로 된 재산을 파악하는 것, 상대방이 이혼 시점에 임박해서 은닉한 재산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 부부재산에 대한 본인의 기여도가 얼마나 되는지 입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배우자가 상속받거나 증여받은 재산을 부부공동재산으로 볼 수 있는지 여부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처럼 재산분할소송에서는 중요한 쟁점이 많은데, 이를 위해서는 각종 증거를 제출해야 하고 법리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사항을 재판부에 현출해야 합니다.
자칫 잘못하다가, 정당한 몫을 받지 못하거나 반대로 상대방에게 굳이 내어주지 않아도 될 부분까지 내어주게 되어 경제적으로 타격을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재판에 있어서 원고와 피고가 가장 치열하게 다투는 소송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 퍼스트 법률사무소는 여러 사건에서 많은 성공사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업주부로만 살아온 의뢰인이 높은 기여도를 인정받은 사례는 물론이고, 재산분할 합의서가 존재하고,
그 합의서의 기재에 따라 일부 재산을 분배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추가로 재산분할을 청구하여 승소한 사례 등 다수의 성공사례가 있습니다.
고민하고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 전문변호사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